NOTE

2021년 스마트밴드들 추천 (핏, 미밴드, 미워치 L) 본문

리뷰

2021년 스마트밴드들 추천 (핏, 미밴드, 미워치 L)

H0urglass 2021. 3. 6. 23:41
728x90

요즘에 메이저 제조사들의 스마트밴드들 가격이 많이 내렸습니다. 올 여름 즈음에 나오게 될 미밴드 6도 있고, 전반적으로 나온지 좀 되어가는 물건들이기도 하고요.

 

그래서 지금 사면 좋은 스마트밴드 3개를 비교해보려 합니다.

물론 미워치 라이트의 경우에는 엄연히 스마트워치로 분류되기는 하지만, 흔히 기어나 애플워치류에서 쓸 수 있다고 여겨지는 기능들 대부분이 없거나 간소화되었기에, 그냥 기능 많은 스마트밴드 정도로 분류를 하고 진행하겠습니다.

 

비교 방식은 스마트밴드인 미밴드 5와 핏 2의 비교, 그리고 미워치 라이트와 이 두 스마트밴드 간의 차이를 알아보는 순서로 하겠습니다.

 

I. Mi Band 5 v Galaxy Fit 2

https://h0urg1ass.kro.kr/96

위 링크에서 자세하게 다룬 내용이긴 하나, 간단하게 정리해봤습니다.

출시 당시에는 미밴드와 가격 격차가 거진 만원이나 났기에 가격을 보고 구매하게 되는 경우가 잦았지만, 이제 5~6천원 차이로 좁혀졌기 때문에 나름대로 동일 선상에서 비교해볼 수 있게 되었습니다.

 

두 기기에서 어떤 것을 구매해야 하는지에 대해 물어보신다면, 확실하게 답하기 애매합니다. 두 기기 간의 장단점이 극명하게 나뉘기 때문이죠.

대략적으로 디자인은 핏쪽이 좀 네모난 모습, 미밴드 5가 둥근 모습입니다.

 

미밴드 5가 더 좋았던 점들

 - 마그네틱 충전: 자석으로 되어있는 충전 케이블을 갖다 붙이기만 하면 충전이 됩니다. 무선충전은 아니지만 그에 버금갈만큼 편리한 기능이죠.

 - 시계 화면 커스텀: 기본 시계 화면에서도 보여지는 화면을 변경할 수 있으며, 다른 사람들이 만든 화면을 적용할 수 있는 것은 큰 장점입니다.

 - 독립성: 밴드 자체에서 수행할 수 있는 기능들이 더 많고, 설정들도 더 많습니다.

 - 더 강력한 운동 측정 기능: 수면 측정이 좀 더 정확하다는 느낌을 받았으며, 운동 측정도 줄넘기는 실제로 개수를 세 주는등 핏 2보다 더 좋은 점들이 있었습니다.

 - 더 많은 정보 : 깔끔함을 살짝 포기한 부분이기는 하지만, 날씨 기능에서 일별 날씨를 보여주거나 정보, 심박수 탭에서 더 많은 정보들을 보여주는 것은 피트니스 트래커, 스마트밴드로써의 확실한 이점입니다.

 

 

핏 2가 더 좋았던 점들

 - 착용감기본으로 주는 스트랩 기준으로 핏 2쪽이 더 좋았습니다. 시계처럼 되어있어 착용 자체는 살짝 번거롭지만 옷소매에도 풀릴 위험이 있는 미밴드 5에 비해 어느정도 활동을 하는 환경에서도 안전하게 고정됩니다.

 

 - UI 디자인 : OneUI를 만든 삼성답게 이런 모바일 디바이스의 UI 디자인은 따라올 상대가 없다고 생각합니다.

비슷한 가격대의 스마트밴드 중 소프트웨어는 최강이라고 생각하며, 미밴드쪽이 정보를 더 많이 보여주기는 하지만 깔끔한 폰트와 큰 숫자로 가독성을 극대화하였습니다. 그리고 스크롤 시 부드러운 애니메이션 효과를 보여주어 심리적으로 더 편안하죠.

 

(사진에는 나오지 않았지만, 핏도 아래로 스크롤하면 3시간마다의 날씨와 온도를 보여주기는 합니다.)

 - 카카오톡 답장 : 키보드가 나오거나 하지는 않지만, 미리 지정해둔 상용구를 이용하여 답장할 수 있습니다.

 

이제 가격대도 비슷해졌기에, 대충 이러한 장단점이 있다는 것을 생각하시고 구매하셔도 될 것 같습니다.

 

II. Mi Watch LITE v 스마트밴드

최대 밝기가 아닙니다.
미워치 라이트는 가격이 가격(6만원 후반)인만큼 스마트밴드에 비해 훨씬 많은 기능들이 들어가 있습니다.나침반 센서와 GPS가 내장되어있으며, 표시되는 정보도 더 많고 UI도 미밴드보다 깔끔하며 조도 센서까지 내장되어 있습니다.

 

다만 스마트밴드들에 있는 OLED가 아닌 LCD가 내장되어있어 검은 화면에서 이질감이 든다는 건 살짝 아쉬운 부분이긴 합니다.

 

저는 솔직히 미워치 라이트를 그리 추천드리지는 못할 것 같습니다.

기계는 괜찮은데, 가격대가 상당히

애매합니다.

 

확실히 기능들 많고, 디자인 잘 빠졌고 가성비도 그리 나쁜 편은 아니지만,

미밴드 5와 핏

 2의 2배 가격이라는 점과, 조금 더 돈을 들이면 어메이즈핏 GTS2 미니가 있다는 점이 그 이유입니다.

 

특히나 GTS2 미니는 산소포화도 센서와 더 워치다운 디자인, AOD(시계 항상 켜짐) 기능들과 같은 편리한 기능들이 더 많이 내장되어 있으며, 시계 화면의 선택폭도 좀 더 넓습니다. 가격도 싸면 7만원대에 구할 수 있어 가격차도 그리 크지 않고요.

 

 

 

그래서 저는 미워치 라이트 vs 핏 2 vs 미밴드

 5중에서 선택해야 한다면, 핏 2를 선택하게 될 것 같습니다.

 

 

728x90
0 Comments
댓글쓰기 폼